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19 현황. 현재 231명 추가확진, 총 833명 확진

핫해하태

by 마리클라라 2020. 2. 24. 21:13

본문

728x90
반응형

 

코로나19가 시작된지 벌써 작된지 벌써 두달이 되어가는 듯 합니다.. 사태가 진정되기를 바랬지만 자꾸 확산되는 분위기라 요즘 주변이 침울하기만 하네요.. 저도 경북지역 사람이라 불안하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신천지로 인해 확산되었지만, 시작은 어디였을까요.. 시작지점을 찾아야 이 사태가 해결되지 않을까요? 

 

일단 지금은 경보수준이 심각단계로 올라가서 이제 정부도 심각함을 확실히 인지했다는 안심아닌 안심도 약간은 들더라구요..

매일일보 메인페이지 발췌

현재 국내 확진자는 833명중 대구가 484명, 경북이 198명입니다. 대구경북만 약 700명이네요. 그 와중에 신천지 교회와 청도 대남병원에서 관련만 절반이 넘구요!! 무튼,, 지금은 겉잡을 수 없이 확산된 상태입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된걸까요.

확진자 중에는 경로를 알 수 없는 감염도 있기에 근원을 찾는게 정말 중요해보입니다. 늦었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중국인의 입국을 막는게 옳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도 들더라구요. 

 

오늘은 모리셔스에 입국한 한국인들이 비행기에서 내리자 격리되는 등 한국인 입국보류도 시작되었죠. 솔직히 매정하다 싶긴하지만, 오히려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의 선택이기에 원망만 할 수는 없네요ㅠ 사전협의 된 부분이 아니었던 차라, 이렇게 될 줄 알았으면 우리국민들도 가지 않았을텐데.. 그 부분도 안타깝습니다. 격리된 분들 중에 임산부도 있다고 하는데ㅠㅠ 격리된 우리국민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ㅠㅠ

뉴시스 발췌

우울한 소식들이 더 많긴하지만, 훈훈한 소식도 있었는데요. 금복주에서 대구시민을 위해 대구에 10억을 기부를 했습니다. 금복주는 참소주로도 유명해요. 기부금은 대한적십자 대구지사에 전달되어 코로나19 방지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구 경북은 무조건 참소주!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랑받는 지역소주인데요. 그렇게 경영상황이 썩 좋은편은 아니라고 알고 있는데, 이렇게 함께 이겨내려 배려해주는 모습이 아름답고 감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망자가 하루에 한명꼴로 나오는 등 국민들의 불안수치가 최고치로 갱신하고 있는 요즘. 정부의 단호한 판단과 지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절실합니다. 여러분 부디 건강하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