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한폐렴, 잠복기에도 전염된다??

핫해하태

by 마리클라라 2020. 1. 27. 00:09

본문

728x90
반응형

 

즐거운 설연휴 보내시고 계신가요?^^ 마리클라라입니다~ 새댁으로서 바쁜 설을 보내고 이제 겨우 티비보며 여유를 부리고 있는데, 너무나 무시무시한 소식이 들리더군요.. 바로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공식 발표로는 2000명 이상이 감염된 우한폐렴은 우한수산시장가의 동물들로 인해 시작되었다고 하죠.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을 중간숙주로 하여 변형이 되어 사람에게 전파되는 바이러스인데, 사스와 메르스가 그 일종입니다. 이번 우한폐렴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동물을 중간숙주로 이용하여 전파된 상태인데.. 모르는 제가 봐도 지금 이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상당한 것 같아 좀 무섭네요ㅠ 괴담처럼 도는 인스타 게시글에는 현재 우한의 감염자는 공식발표보다 훨씬 많으며, 당국이 전세계에 퍼지는 것을 우려하여 그 수를 축소하고 있다는 글도 돌아다니더군요..

 

 

 

하루만에 확진자가 두배로 뛴데다 사망자까지 속출하고 있으니, 사람들의 불안감은 높아져만가고 관련된 소식들은 진실은 물론 예상도 사실처럼 퍼져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공식발표가 잠복기에도 전염된다는 소식이 더욱 공포스럽게 다가오네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는 26일(현지시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확산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우한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잠복기인 최장 14일 중에도 전염성이 있다”고 밝혔다는 소식이 들려왔쥬?

지난번 사스때는 잠복기에는 전염이 없었는데.. 이번 우한코로나 바이러스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남에게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다고 말하는 내용입니다. 

 

세상에.. 안그래도 오늘 백화점 가니까 중국사람들 엄청 많던데.. 그 중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 감염된 잠복기의 사람이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충분히 감염시킨다는건데.. 생각만해도 무섭네요ㅠ 오죽하면 한동안 외식이나 여행은 자제하면 좋을 것 같다는 말도 나올까요ㅠ

 

그래도 중국쪽 시진핑 주석이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여러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여서 괜찮겠지라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한동안을 알아서 몸 사리는 게 좋겠어요..ㅎㅎ

 

여러분들도 설 연휴 마무리 잘 하시고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